(재)김해시복지재단직장맘지원센터ㆍ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오는 1월부터 구직자의 취업알선뿐만이 아닌 취업자 경력 유지를 위하여 가족상담, 노무상담 등의 전문상담을 진행하고, 가족과 소통할 수 있는 가족친화 프로그램, 직장동료와의 소통을 강화하는 경력개발코칭 프로그램 등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직장맘지원센터에서는 전문 노무사를 선임하여 회사적응을 돕고, 취업규칙, 일·가정양립을 위한 제도, 직장 내 갈등 해결을 위한 상담 등을 전화상담 중에 있다.
그리고 △역량강화 교육(노무ㆍ재무ㆍ가족관계 개선) △힐링 프로그램ㆍ가족친화 프로그램 △직장맘 HAPPY 토요캠퍼스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직장맘지원센터와 협업하여 △구직자의 안정된 일자리 연계 △취업 후 사후관리를 위한 직장 적응기에 맞춘 기업체 특강, 직장 동료관계개선을 위한 프로그램 △취업유지를 위한 인턴지원금 지원 등 경력단절예방을 위해 힘쓰고자 한다.
최정규 대표이사는 “앞으로 김해시복지재단에서는 단순 취업알선 사업에 치중하지 않고 여성의 경력 유지를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전개함으로써 중소기업을 돕고, 가정의 삶의 질을 증진시키는데 힘쓰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본 사업 및 기타 문의사항은 김해시직장맘지원센터,김해시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