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순천시, 겨울철 스포츠 전지훈련 최적지로 인기

전지훈련 적극 유치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3/01/10 [11:40]

순천시, 겨울철 스포츠 전지훈련 최적지로 인기

전지훈련 적극 유치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3/01/10 [11:40]

▲ 순천팔마유소년축구장에서 전지훈련팀이 훈련을 하고 있다

 

순천시는 1월과 2월 중에 축구 22팀, 야구 6팀의 스토브리그전과 함께 유도, 양궁 등 10여 팀을 유치해 연인원 1만 8000여 명의 선수가 순천에서 겨울 전지훈련을 한다고 10일 밝혔다.

 

시는 사계절 잔디구장인 팔마주경기장, 유소년축구장 등 7개의 축구장과 2개의 야구장은 물론, 15면의 테니스장, 9면의 소프트테니스장 등 다양한 스포츠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준공한 팔마트레인센터는 실내에서 체력증진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헬스 운동기구를 갖추고 있어 인기다.

 

순천은 겨울에도 평균 영상 기온을 유지해 선수들의 부상 위험이 상대적으로 적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더라도 수도권에서 3시간 전?후의 짧은 이동시간 등으로 겨울철 전지훈련 장소로 최적의 여건을 갖추고 있다.

 

이 외에도 훈련장소로부터 반경 1km 이내에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습지, 드라마촬영장은 물론 근거리에 송광사, 선암사, 낙안읍성 등이 위치하고, 겨울철 한창 살이 오른 꼬막 요리를 포함한 전국에서 손꼽힐 정도로 맛있는 한정식 등 먹거리가 풍부하다.

 

한편, 순천시는 전국 각지의 종목별 스포츠팀과 선수들이 동계훈련지로 가장 선호하는 도시로 앞으로 스포츠마케팅을 강화해 굵직한 대회와 스포츠관광객을 유치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동계 전지훈련팀과 선수들이 불편함 없이 훈련에 전념할 수 있도록 불편사항을 청취해 행?재정적 지원을 다하겠다.”라면서, “전국에서 소문이 난 순천의 볼거리, 먹거리를 잘 즐기신 후 4월에 열리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기간에 가족, 친?인척, 지인들과 다시 한번 순천을 꼭 방문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