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AI·디지털 헬스케어 연구 강화 케이메디허브 - 계명대 뭉쳤다

인공지능 데이터 구축·신약 연구개발 등 공동R&D 협의

이경자 기자 | 기사입력 2023/01/10 [14:23]

AI·디지털 헬스케어 연구 강화 케이메디허브 - 계명대 뭉쳤다

인공지능 데이터 구축·신약 연구개발 등 공동R&D 협의
이경자 기자 | 입력 : 2023/01/10 [14:23]

▲ 케이메디허브는 9일(월) 계명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가운데 왼쪽)과 신일희 계명대학교 총장 (가운데 오른쪽).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의료산업 발전 협력을 위해 계명대학교와 9일 오후 재단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의료산업화 의료 교육 시스템을 발전시키고 공동 연구를 추진 하고자 한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의료분야 연구개발 및 국가 R&D 과제 공동 수행 △의료분야 전문 인재 양성 및 의약품 생산 현장 실습 △연구개발 시설 및 장비의 공동사용 지원 및 인력의 교류 등을 약속했다.

 

특히 계명대학교(총장 신일희) 동산의료원은 의료데이터를 AI데이터로 구축했으며, 케이메디허브도 빅데이터와 AI신약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협약식을 위해 계명대에서는 신일희 총장, 김범준 부총장, 송대규 의과대학장, 손동환 약학대학장, 이종하 산학협력부단장 및 의대·약학대 교수들이 케이메디허브를 방문했고, 연구센터도 둘러보았다.

 

양진영 이사장은 “양측은 신약과 의료기기, 그중에서도 특히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를 깊게 공동연구하여 지역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의료산업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