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4대종교문화 치유순례, 다이로운 익산여행 시즌2 ‘시동’

전무후무 4대종교 성지순례 익산만의 종교문화여행 떠나요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3/01/11 [11:32]

4대종교문화 치유순례, 다이로운 익산여행 시즌2 ‘시동’

전무후무 4대종교 성지순례 익산만의 종교문화여행 떠나요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3/01/11 [11:32]

▲ 4대종교문화 치유순례, 다이로운 익산여행 시즌2 ‘시동’

 

익산시는 치유와 체험을 결합한 종교문화순례 다이로운 익산여행 시즌2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다이로운 익산여행은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종교문화 여행 공모사업에 선정돼 9월부터 12월까지 총20회를 진행하며 전국에서 800여명이 참여해 체험형 지역관광 상품으로 급부상했다.

 

시는 올해 국비예산을 확보해 4대 종교 성지순례에 체험형 관광을 연계해 봄, 가을 체류형 관광상품으로 업그레이드에 나섰다.

 

다이로운 익산여행 시즌2는 지난해보다 체험활동을 강화하고 종교순례 여행에 승마체험과 익산시 대표축제를 연계하여 진행하며 국가 식품클러스터 입점기업 견학 등 종교와 문화 체육, 산업관광 콜라보를 기획하고 있다.

 

또한 국내외 여행 활성화에 발맞춰 지역과 타지역 여행사들과 협력해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및 종교문화에 관심이 많은 여행희망자에게 홍보모집해 방문객들을 늘려갈 계획이다.

 

다이로운 익산여행은 대한민국 대표 4대종교의 성지를 방문하고 종교 문화 체험을 통해‘버리고 비우고 채우는 힐링’하는 여행으로 지역대표 관광지를 돌아보며 최소한의 비용으로 숙박 및 식사를 함께 제공받는 흔치 않은 관광상품임을 홍보이다.

 

시 관계자는 “좋은 성과를 이루었던 다이로운 익산여행이 올해도 좋은 성과를 거두고 익산시를 대표하는 관광상품으로 자리잡길 바란다”며 “2023 익산방문의 해를 맞아 더 많은 사람들이 참가하는 다이로운 익산여행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