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두모보건진료소, 근막통증 감소를 위한 ‘펴봐유 요가 교실’ 운영폼롤러. 세라밴드 등을 이용한 근육강화를 통한 근골격계 질환 완화
청주시 상당보건소 두모보건진료소는 근육관련 통증 감소 및 근육 이완을 통한 근골격계 질환 완화와 정신적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펴봐유! 요가교실’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1월 첫째 주 목요일부터 2월 마지막 주 목요일까지 매주 2회 요가 교실을 두모보건진료소 건강증진실에서 운영한다.
두모보건진료소 관할지역은 지속적인 농사일로 만성 관절염과 근골격계 질환으로 고생하고 있는 주민들이 대부분이다. 근골격계 질환 예방과 통증 완화를 위한 스트레칭 및 폼 롤러, 세라밴드 등을 이용한 근력 강화 위주의 요가교실을 운영하며, 특히 허리와 골반, 무릎 근력 강화에 좋은 동작 등을 지도할 예정이다.
코로나19가 장기간 지속되고 있는 만큼 우울증 예방과 명상 등을 통한 정신건강 증상 완화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상당보건소 방영란 보건정책과장은 “고된 농촌 일로 지쳐있는 농촌지역 주민들이 요가교실을 통해 근골격계 질환 완화 및 정신적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강한 겨울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