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는 오는 19일까지 2021년 기준 사업체 조사요원 28명을 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조사요원은 1명의 총괄 관리자와 3명의 조사 관리자, 1명의 조사지원 관리자, 3명의 입력요원, 20명의 조사원 등 모두 28명으로 오는 2월 9일부터 3월 6일까지 활동하게 된다.
신청 자격은 보령시에 거주하는 만18세 이상 주민으로, 운전면허증을 소지하고 자차를 이용해 이동이 가능하거나, 통계조사 유경험자로서 조사지역에 거주하는 사람 또는 통계, 세무회계 등 관련 자격증을 소지한 사람 등을 우대한다.
사업체 조사는 우리나라에서 산업 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모든 사업체를 대상으로 사업체명, 종사자 수, 연간매출액 등의 공통항목 등을 토대로 전국 모든 사업체의 지역별 분포 및 고용 구조를 파악하는 것이다.
대상업체는 보령지역에서 산업 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모든 사업체로 1만3754개 사업체가 해당되며, 조사 항목은 사업체명·종사자 수·연간매출액·창설년월 등 11개 항목이다.
특히, 올해는 대표자명, 창설년월, 조직형태, 매출액 등 4개 항목을 행정자료로 대처하는 등 조사의 효율성을 높이고, 사업체 개념을 가구 내 전자상거래, 프리랜서 등 사업을 위한 별도의 물리적 장소가 없는 사업체까지 확장해 정확성을 높일 계획이다. 조사 결과는 오는 12월에 최종 확정 공표하며, 조사 결과에 따라 정부 정책수립·평가, 기업 경영계획 수립 및 학술연구, 지역소득추계(GRDP) 기초자료 등 지역개발 계획수립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