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광역시 ‘동구 행복 아파트공동체 똑똑’ 안내서 발간

관내 아파트 대상 공감투어 교육에 자료 배포·활용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1/25 [14:25]

광주광역시 ‘동구 행복 아파트공동체 똑똑’ 안내서 발간

관내 아파트 대상 공감투어 교육에 자료 배포·활용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1/25 [14:25]

광주 동구는 지역 내 아파트공동체 활성화를 통해 아파트의 단절된 물리적 주거환경의 단점을 극복하고, 주민이 살기 좋은 동구 아파트 생활환경을 조성하고자 아파트공동체 가이드북 ‘동구 행복 아파트공동체 똑똑(talk talk), 안내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동구 행복 아파트공동체 똑똑, 안내서’는 온리동구 아파트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3대 전략인 ▲동구 아파트공동체 본격화와 보편화 ▲함께 행복하고, 서로 배려하는 아파트 생활문화운동 추진 ▲문화와 예술이 있는 동구형 문화예술아파트 조성 등 주민들이 스스로 ‘행복가득 따뜻한 아파트 공동체 문화’를 조성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총 4개 장으로 구성된 안내서는 1장은 아파트공동체는 어떤 모임인지, 아파트공동체의 활동 주체에 대한 기본 개념을 소개하고 2장에서는 본격적으로 아파트공동체를 시작하기 위해 단지를 어떻게 이해하고 공동체 활동을 준비할 수 있는지를 안내하고 있다.

 

이번 안내서의 핵심인 3장은 각 아파트 주민이 아파트공동체 활성화 정도를 알아보고, 실제 거주하는 주민에 맞는 아파트공동체 활동유형을 찾아볼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4장에서는 아파트비전 커뮤니티, 공동육아, 부모 커뮤니티, 녹색아파트, 건강아파트, 공유아파트, 소통 커뮤니티, 문화예술 커뮤니티 총 8개 분야의 아파트공동체 우수 활동 사례를 소개하는 등 주민들이 공동체 활동을 알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동구도시재생지원센터는 이번에 발간한 ‘동구 행복 아파트공동체 똑똑(talk talk), 안내서’를 관내 아파트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찾아가는 아파트공동체 공감투어 교육’에서 교육 자료로 배포·활용할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안내서를 통해 많은 동구 주민들이 이웃과 함께 따뜻한 정을 나누고 즐거운 아파트공동체 활동에 참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동구지역 아파트 입주민 모두가 행복한 삶을 영위하고 나눌 수 있도록 아파트공동체 지원에 더욱 적극적으로 임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