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기획조정실, 사회복지시설 위문방문 및 설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행사 행사경북도 기획조정실 직원들... 소외된 이웃 위문, 전통시장살리기 동참
경상북도 기획조정실 직원들은 28일 청송읍 소재 노인요양시설 ‘아름다운 실버타운’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진보시장에서 ‘설맞이 전통시장 소규모 장보기’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민족 최대의 명절 설날을 맞아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위문 하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상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추진됐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도 지역 상인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6인 이하 팀을 나눠 소규모로 분산해 실시했다.
소설 객주의 무대인 진보시장을 찾은 직원들은 침체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정보기 및 이용캠페인’을 벌인 후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을 이용해 제수용품이나 명절선물 등 필요한 물건을 구입하며 지역 상인들과 온정을 나눴다.
한편, 기획조정실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소비가 활발해짐에 따라 전통시장 배송(택배)서비스, 우체국전통시장, 온누리 전통시장 및 가치삽시다 등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한 온라인 장보기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황명석 경북도 기획조정실장은 “코로나19로 지역 전통시장 상인들과 소상공인들이 큰 고통을 겪고 있다”라면서, “이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얼어붙은 지역 경기에 활력을 불어 넣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