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동구청은 1월 28일 전하1동행정복지센터와 대송동행정복지센터 민원실 입구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신규로 설치하고 2월부터 정상운영을 한다.
그간 해당동 주민들은 무인민원발급기가 없어 불편을 겪어왔다. 인근 울산대학교병원과 동구청 민원실이 있지만 야간이나 주말에는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려는 주민이 많아 이번에 설치하게 된 것이다.
동구청은 지금까지 9개 동행정복지센터를 포함하여 총 20개소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하였고, 평일 야간 및 공휴일에도 민원서류를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동별 설치장소는 방어동 6개소(방어동행정복지센터 입구 2, 현대미포조선 한우리회관, 일산새마을금고 방어진지점, 한마음새마을금고 화암지점, 꽃바위문화관), 일산동 2개소(일산동행정복지센터, 홈플러스 동구점 2층), 화정동행정복지센터, 대송동행정복지센터, 전하1동 3개소(전하1동행정복지센터, 울산대학교병원 신관1층, 현대중공업 정문), 전하2동행정복지센터, 남목1동행정복지센터, 남목2동 3개소(남목2동행정복지센터, 현대백화점동구점 5층, 서부1차아파트 관리사무소), 남목3동행정복지센터 등 총 20개소이다.
현재 무인민원발급기 사용은 본인지문 확인으로 발급할 수 있으며, 현금은 물론 신용카드로 수수료를 지불하면 된다.
발급민원 종류는 주민등록등초본,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자동차등록원부, 국민기초수급자증명, 농지원부, 병적증명서, 지방세납세증명서, 등기부등본, 제적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어선원부, 건강보험납부확인서, 고용보험자격 증명, 여권발급기록증명서 등 16개분야 102~113종까지 가능하다. 동구청 관계자는 “최근 3년간 12대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신규설치 하거나교체하여 동구주민이 원할 때는 야간, 공휴일에도 24시간 동네에서 간편하게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 바란다”고 전하였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