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예산군농업기술센터, 2022년 농업인대학 신입생 모집

농업전문인력 육성을 위한 양봉학과 및 채소원예학과 운영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2/03 [08:53]

예산군농업기술센터, 2022년 농업인대학 신입생 모집

농업전문인력 육성을 위한 양봉학과 및 채소원예학과 운영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2/03 [08:53]

예산군농업기술센터가 ‘2022년도 예산군농업인대학’ 신입생을 모집한다.

 

농업인대학은 예산의 지역농업을 이끌어 갈 농업전문 인력 육성을 위해 운영되며, 양봉학과, 채소원예학과 등에 각 40명을 선발한다.

 

교육 주요중점방향은 △농업인과 도시민이 함께하는 동시 만족형 농업인 대학운영으로 자기주도형 학습능력 개발과 선진 미래농업 향상 도모 △농업이 가진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이론과 실습교육 중심의 전문기술 교육이 추진된다.

 

교육기간은 농번기를 제외한 3월부터 10월까지 운영되며, 교육비는 무료나 자치회비, 실습비 등 소요경비 일부는 자부담이다.

 

농업인대학 양봉학과는 매주 화요일 △양봉 품종의 이해 △양봉 기본 생리 이론 등 양봉 재배 전반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며, 채소원예학과는 매주 목요일 △봄, 여름, 가을 작물 재배법 재배이론과 실습 △채소원예작물의 생리 이해, 토양생태계의 이해 등 채소원예에 대한 교육이 이뤄진다.

 

교육 대상은 관내 거주자로 교육을 희망하는 모든 군민이며, 신청·접수는 2월 23일까지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인력육성팀으로 본인이 직접 방문 신청하거나 코로나19로 방문이 어려운 경우 전화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또한 군은 코로나19 확산 대비로 집합 제한 시 모바일(스마트폰)을 이용한 온라인 교육을 준비하고 있으며, 입학 신청 시 스마트폰 사용 여부를 확인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2008년 사과전문학과로 첫 운영을 시작한 농업인대학은 14기에 걸쳐 졸업생 768명을 배출하며 지역 농업 발전과 농업인 소득증대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15회 농업인대학 교육을 통한 역량 개발로 관내 농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농업전문 인재 양성에 지속적인 관심과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