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제구는 오는 9일부터 ‘2022년 제1차 평생학습 실천학교’ 수강생을 모집한다.
‘평생학습 실천학교’는 학습과 연계한 일자리 창출, 개인의 자아실현 및 인생 100세 시대의 행복한 삶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에 개설되는 강좌는 ‘학습을 실천으로, 배움을 나눔으로’라는 실천과제를 수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직업능력 △인문교양 △문화예술 3개 분야로 운영되며 연제구 평생학습관(거제, 배산)에서 진행된다.
직업능력분야는 △정리수납전문가 2급 △동화구연지도사 2급 △노인 인지활동 책놀이 지도사 3급 강좌가 개설되고, 인문교양분야는 △이야기가 있는 음악살롱 △사찰 문화, 그 속에 숨겨진 의미 △그림투자 입문기 △재미있게 풀어보는 관상 △한국 미술사 인문학 등이 준비돼 있다.
문화예술분야는 △도자기 위에 슥슥 그리는 포슬린 페인팅 △인물화 브라운 소묘 △펜드로잉 수채화 등 총 17개 강좌가 개설된다.
수강신청은 평생교육과에 전화 혹은 연제구 평생학습 홈페이지에서 가능하고, 연제구민에 한해 1인 2강좌 신청할 수 있다. 수강료는 무료지만 교재비, 재료비, 자격증 응시료 등은 학습자가 부담한다. 구 관계자는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구민들이 학습을 하는 계기가 되며 삶의 활력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