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복지시흥디딤돌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행복한 의원(정왕2동 소재)의 사랑의 의료봉사가 4주년을 맞이했다.
‘복지시흥디딤돌사업’은 관내 상점, 기업체, 학원, 개인 등이 자율적으로 물품 및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고, 도움 받는 이웃을 서로 격려하며 지지해 서로 돕는 나눔 공동체를 만들고자 함현상생종합사회복지관과 민관협력으로 추진 중인 사업이다.
행복한 의원(이사장 박옥이)은 지난 2018년부터 매월 또는 격월로 지역 내 의료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어르신들에게 영양제 주사를 무료로 제공하고, 건강검진 상담도 병행해 어르신의 건강한 일상생활을 돕고 있다. 현재까지 800명 이상이 행복한 의원의 의료봉사 도움을 받았다.
박옥이 시흥하나의료소비자생활협동조합 이사장은 “지역주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뜻깊은 활동을 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의료 접근이 어려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의료서비스를 꾸준히 펼치겠다”고 말했다. 김기세 정왕2동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에 동참해주고 계신 행복한 의원에 감사드리며, 복지시흥디딤돌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더 많은 기부와 나눔 활동이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