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오규석 기장군수, 365일 연중무휴 ‘기장형 초등 돌봄교실’운영 현장 방문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2/06 [19:26]

오규석 기장군수, 365일 연중무휴 ‘기장형 초등 돌봄교실’운영 현장 방문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2/06 [19:26]

오규석 기장군수는 4일 오후 2시 30분경 수요자 중심의 빈틈없는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 중인 365일 연중무휴 ‘기장형 초등돌봄교실’ 현장을 방문해 추진 현황에 대해 점검했다.

 

기장군은 지난해 3월부터 일광면 해빛 초등학교 개교에 맞춰 ‘기장형 초등돌봄교실’ 3실을 개원해, 전국 최초로 365일 연중무휴로 운영하고 있다. ▲아침 돌봄은 오전 7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오후 돌봄은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저녁 돌봄은 오후 5시부터 저녁 8시까지 운영하며, 주말·공휴일, 방학 중에는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한다.

 

평일 아침·오후 돌봄은 해빛 초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평일 저녁 돌봄과 주말?공휴일 돌봄은 해빛 초등학교 재학생뿐만 아니라 기장군에 거주하는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기장형 초등돌봄교실’을 이용하고자 하는 관내 초등학생 학부모는 해빛 초등학교 내 초등돌봄교실을 직접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거나 해빛 초등학교 홈페이지(방과후돌봄탭)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365care@gijangcmc.or.kr)로 상시적으로 신청할 수 있다.

 

‘기장형 초등돌봄교실’은 ▲초등교사 자격증을 소지한 돌봄교사 1실당 2명 배치, ▲매일 전문 강사의 문·예·체 프로그램 운영, ▲질 좋은 급·간식 무료 제공, ▲일과시간 후 아이들의 안전을 책임질 돌봄보안관 배치, ▲등교 및 귀가 시 셔틀버스 운영, ▲입·퇴실 시 알림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오규석 기장군수는 기장형 초등돌봄교실을 둘러본 후 “아이들은 행복하고, 학부모들은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장군이 연중무휴로 직접 운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빈틈없는 서비스로 아이들에게 최고의 안식처가 될 수 있도록 하고 기장형 초등돌봄교실이 대한민국 최고의 돌봄교실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