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규석 기장군수는 4일 오전 10시 30분경 기장읍 ‘교리 테마임도 연결도로 개설’ 현장을 방문해 점검했다.
‘교리 테마임도 연결도로’는 기장읍 교리와 일광산 테마임도까지 연결돼 관광객과 지역 주민 누구나 손쉽게 주변 산책로를 찾아 힐링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확보하고 주민 생활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된 사업이다. 총사업비 18억원을 투입해, 길이 414m, 폭 6m의 연결도로 개설 공사를 지난 2020년 1월 착공, 올해 1월 준공해 개통했다.
‘교리 테마임도 연결도로’ 개설로 코로나19로 실내 활동이 어려운 시기에 걷고 즐길 수 있는 테마임도 트레킹로드를 누구나 이용 할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됐다. 특히, 산세와 조망이 아름다운 일광산 테마임도는 전국에서 두 번째로 공인된 MTB경기장이 자리하고 있어, 각종 국제 경기장으로 활용되는 등 많은 산악인들이 찾는 곳이다. 또한, 테마임도 양옆으로 다양한 나무(벚나무, 편백 등)를 심어 계절별로 볼거리가 많으며 유아들을 위한 숲체험장도 운영하고 있어 모든 연령층이 테마임도를 즐길 수 있다. 오규석 기장군수는 ‘교리 테마임도 연결도로 개설 현장’을 둘러본 후 “테마임도의 경우 자동차뿐만 아니라 등산객, 지역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으므로 주변의 노후화된 시설물과 불필요한 시설물을 철거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 테마임도 주변 휴식공간도 정비해 많은 지역 주민들이 찾아 힐링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겠다”며 “성인과 어린이를 포함한 모든 연령층이 등산 등 야외활동을 안전하고 쾌적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담당부서에서는 안전관리에도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