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은 2021년 기준 사업체조사를 오는 2월 9일부터 3월 6일까지 실시한다.
사업체조사는 지역별 사업체 및 종사자의 규모와 분포, 고용 구조를 파악하여 정책 수립 및 평가, 기업경영계획 수립과 학술연구의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조사다.
조사대상은 2021년 12월 31일 기준 관내에서 산업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종사자 1인 이상의 모든 사업체(약 5,278개)이며, 조사원이 사업체를 방문하여 응답자와 면접을 통해 조사를 진행하는 것이 원칙이나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전화 및 e-mail 등 비대면조사를 병행할 예정이다.
모든 사업체에 대해서 사업장 운영장소, 사업체명, 사업장 대표자, 소재지, 창설년월, 사업자등록번호, 조직형태, 사업의 종류, 종사자 수, 연간매출액 등 10개의 공통항목과 외국인 종사자수, 온라인 쇼핑 거래 여부 등 2개의 도 자율항목을 조사한다.
2022년 조사부터는 기본 4개 항목이 행정자료로 대체되며, 가구 내 사업체도 조사 대상에 포함된다. 전증표 총무행정관은 이번 조사를 통해 수집된 자료는 통계법 제33조(비밀의 보호)에 따라 엄격한 비밀 보장과 통계 작성 이외의 다른 용도로는 절대 사용되지 않으며, 철저한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로 조사가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