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이 임인년 역점사업으로 지역도로의 상징인 군도 1호선 명성산 궁예도로 개설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8일 철원군에 따르면 명성산 궁예도로는 지난 2021년 11월 4일 철원군과 5공병여단의 태봉 궁예 도로망(군도1호선) 및 훈련장 확충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하였고, 지난달 27일부터 철원군 역점시책사업으로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접경지역의 도로교통망 확충을 위한 ‘명성산 궁예도로 개설사업’은 군·관 상생협력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철원군은 5공병여단과 함께 궁예도로 개설관련 도로 및 훈련장을 정비하고 있다.
군도 1호선은 갈말읍 신철원리에서 경기 포천시 영북면 산정호수와 연결되는 약 5㎞ 구간의 도로이다. 이 구간이 연결되면 차량으로 10분 이내에 포천 제1의 관광지인 산정호수에 도착할 수 있으며, 철원지역으로의 관광객 유입도 기대할 수 있다. 이현종 철원군수는 “지난해 11월 협약식 체결에 따른 도로망 및 훈련장 확충사업에 대하여 적극적인 부대의 협조로 도로망을 신속하게 확충할 계획”이라며 “상징적 의미의 군도 1호선 도로망 구축은 철원군 주민숙원사업 및 통일을 준비하는 철원군의 숙원사업으로 군·관 협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