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시, 시민참여형‘가로수지킴이 자원봉사자 모집’

3.4일까지, 지속적인 시민참여로 녹색도시 기대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2/13 [16:04]

인천시, 시민참여형‘가로수지킴이 자원봉사자 모집’

3.4일까지, 지속적인 시민참여로 녹색도시 기대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2/13 [16:04]

인천광역시가 오는 3월 4일까지 ‘가로수지킴이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가로수지킴이’는 도시 숲의 중요성을 시민들과 다함께 인식하는 계기를 통해 환경에 대한 시민들의 참여 유도를 목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2018년 처음 시도된 후 지난해 까지 304단체 2,303명이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주된 활동내용은 가로수 피해, 병충해 발생신고, 가로수 불법광고물 제거, 가로녹지 쓰레기줍기, 낙엽 및 잡초제거, 가뭄 시 물주기 등으로 수목관리 및 자원봉사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지역 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자원봉사 활동시간 인정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올해는 ‘가로수지킴이가 바라본 인천 최고의 가로수길 사진 선정’과 ‘활동내용 중 힘들고 어려웠던 순간과 추억이 될 만한 익살스런 광경 사진 선정’등 참가자들에게 흥미로운 자원봉사가 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박세철 시 녹지정책과장은 “가로수지킴이 활동을 통해 시민들의 공공시설에 대한 주인의식이 점진적으로 강화되고 시민들의 지속가능한 시민참여로 녹색도시가 한층 더 빠르게 구현되리라 기대된다”고 말했다.

 

수목관리 및 자원봉사활동에 관심 있는 시민, 가족 및 단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해당 군·구 담당자 e-mail 이나 유선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