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가로수 수형관리 전지공사 추진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2/21 [10:58]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가로수 수형관리 전지공사 추진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2/21 [10:58]

인천광역시 미추홀구는 쾌적한 가로환경 조성과 선제적 재해 예방을 위한 봄맞이 가로수 수형관리 전지공사를 실시한다.

 

가로수 전지공사는 수목 휴면기에 나무 수액이동 전이 적기로 3월 착공을 시작해 4월 준공할 계획이다. 구는 가로수 식재지 중 민원이 다수 발생하는 지역과 전년도 공사 미실시 지역 등을 중점으로 공사 대상지를 선정했으며 3억을 투입해 경인로 등 25개 노선 가로수 2160주를 정비한다.

 

구는 가로수 전지작업을 통해 도로변 건물 가지접촉, 교통표지판 및 간판 가림 등 각종 민원 해소와 건전한 생육환경 조성, 도시 미관 향상은 물론 가로수로 T/R율(식물 지하부 생장량 대비 지상부 생장량 비율) 적정 유지를 이뤄 여름철 태풍·비·바람 등으로 인한 인명·재산 피해를 사전에 차단해 국민 안전과 생명 보호 및 공익적 가치 향상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가로수 자연 수형을 유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수종별 전지방안을 고안하고 연도별 전지계획을 세워 가로수가 올바른 수형으로 자랄 수 있도록 작업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가로수가 환경오염 저감, 도심 속 녹음제공, 자연 생태계 연결성 유지 등 여러 순기능을 가진 중요한 공유재산인 만큼 생육 피해를 최소화한 가지치기를 실시해 가로변 가로수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