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광역시 서구, ‘서구형 푸드플랜’ 첫걸음··· ‘민관 먹거리 거버넌스’ 구축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2/25 [10:46]

인천광역시 서구, ‘서구형 푸드플랜’ 첫걸음··· ‘민관 먹거리 거버넌스’ 구축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2/25 [10:46]

인천광역시 서구가 지난 24일 구가 추진하는 ‘서구형 푸드플랜’을 위한 민·관 먹거리 거버넌스 ‘먹거리 포럼’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푸드플랜’이란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주민에게 제공하는 생산, 유통, 소비, 재활용의 먹거리 선순환 체계를 아우르는 개념이다.

 

이번 회의는 이재현 서구청장 주재로 서구 내 먹거리, 복지, 자원순환 관련 부서장이 모두 참석했고 아울러 여러 분야 민간 전문가들이 참여해 푸드플랜에 대한 분야별 토의가 이뤄졌다.

 

서구 관계자는 “‘먹거리 포럼’은 먹거리 순환체계별 분과를 구성하고 분과별 민간 전문가와 함께 정책을 수립하는 과정을 통해 관 주도 일방적 행정 대신 민관이 함께하는 거버넌스를 구성하려는 노력”이라고 설명했다.

 

서구는 앞으로 용역 추진과 서구형 먹거리 종합계획 수립과정에서 이른바 ‘먹거리 위원회’를 정식 구성해 권한과 책임을 가진 정책결정 및 소통기관으로 위원회를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이날 회의에서 이재현 서구청장은 “푸드플랜은 공동체 이음의 매개체로서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지속적으로 공급하는 정책”이라며 “서구 지역화폐 성공 비결이 민관 협체에 있었듯이 앞으로 함께 좋은 의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