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와 (재)경상남도경제진흥원은 최근 저장양파 재고 증가로 양파가격이 급락함에 따라 양파 생산 농가의 어려움을 돕기 위해 e경남몰에서 양파 소비촉진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근 양파가격은 지난 2월 23일 공매가 기준 kg당 352원으로, 평년 대비 72%, 전년도 대비 81% 하락했다. 4월까지 햇양파 출하시기도 겹쳐 양파생산농가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
이에 경남도는 양파 생산 농가의 어려움을 덜기 위해 3월 말까지 경남의 양파 주산지인 창녕, 합천, 의령에서 생산된 양파 기획전을 e경남몰에서 추진한다.
포장단위는 3kg, 5kg, 10kg이며, 10kg 양파를 8,900원에 무료로 배송받을 수 있다. 창녕양파의 경우 창녕군과 협업하여 e경남몰과 우포누리 쇼핑몰에서 동시에 기획전을 추진한다.
아울러, 봄맞이 기획전 ‘지금 우리 경남몰은’ 행사도 e경남몰에서 개최한다.
토마토, 고구마, 사과(즙) 등 과일류와 반건조 생선, 재첩국, 땡초비빔장, 수제 간장불고기 등 국?반찬류, 우리 쌀로 만든 빵, 고구마 커피?차 등 다과류, 샴푸, 꽃 등 다양한 상품을 최대 43% 할인하여 판매한다.
여기에 회원별 10% 할인 쿠폰(최대 1만 원)을 추가 증정해 최대 53%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이번 행사기간 중 깜짝 타임세일이 3회 정도 예정되어 있다. e경남몰 앱 회원에게 안내 문자를 발송하며, 카카오스토어에서는 톡딜행사로 거제도 자연산 꽃멍게 1kg을 3월 4일까지 10,900원에 판매한다.
김인수 경남도 투자유치지원단장은 “경남도는 도내 농어업인 및 소상공인 등의 판로개척 지원 및 소득증대를 위해 비대면 마케팅 사업에 총력을 다하고 있으며, 작년 어려운 화훼농가 돕기에 이어 올해에는 양파농가 돕기 행사를 추진하게 되었다”며 “e경남몰 활성화를 위해 정기배송 사업 및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으니 소비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방문을 부탁드리며, 입점을 희망하는 업체는 (재)경상남도경제진흥원으로 연락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