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는‘청주시 수출무역보험 지원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 20개사를 모집한다.
시가 한국무역보험공사와 함께 추진하는 본 사업은 청주시 소재 중소수출기업의 무역보험관련 보험(보증)료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결제기간 2년 이내의 단기성보험, 수출신용보증, 환변동보험(옵션형 및 수입환변동보험 제외) 등을 지원하며 기업당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한다.
특히, 시는 러시아?우크라이나 대상 주요 수입품목의 공급불안정을 해소하기 위해 수급불안정 품목 수입기업에 대한 수입보험을 지원항목에 추가할 예정이다.
무역보험 지원을 통해 국제 무역거래에 따른 중소기업의 각종 위험부담을 해소하고, 청주시 소재 중소기업의 대외경쟁력을 제고할 것으로 기대한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한국무역보험공사 충북지사에 팩스(043-236-1305)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며, 청주시 홈페이지 및 한국무역보험공사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다. 김보경 국제통상팀장은 “러시아 우크라이나 사태의 장기화 가능성으로 다양한 리스크 요인들이 발생할 수 있는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상황”이라며 “어려움에 있는 중소수출기업에 도움이 되는 수출지원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