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행복마을지원센터는 신규마을핵심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제14기 마을대학’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마을대학’은 이장 및 주민을 대상으로 소규모 실천학습을 통해 농촌지역사회의 인적기반 구축 및 살기 좋은 행복한 마을을 만들기 위한 마을만들기사업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갈 새로운 마을리더 교육·양성을 위해 운영된다.
교육과정은 4월 6일부터 주 1회(4시간) 진행되며, △마을만들기의 이해 △마을 갈등관리 방안 △우수마을 선진지견학 △농업법인의 이해 △마을규약의 이해 △농촌협약의 이해 등 6회차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된다.
이번 마을대학은 마을리더로서 필요한 실무교육과 함께 각 수업별 문화 복지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해 교육의 흥미와 참여도를 높일 수 있게 했으며, 교육 수료자에게는 행복마을지원센터에서 지원하는 마을만들기 사업 및 교육 신청 시 가산점의 특전이 주어진다.
오윤석 행복마을지원센터장은 “마을대학은 마을만들기사업의 예비단계로 첫 기반을 다지는 중요한 교육과정인 만큼 지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교육신청은 오는 4월 4일까지 예산군행복마을지원센터 홈페이지, 이메일 및 방문 접수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예산군행복마을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