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용홍택 제1차관, 안산지역 기업 기술지원 연구개발 현장점검한국전기연구원·한국생산기술연구원 안산 지역조직 방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용홍택 제1차관은 3월 18일 한국전기연구원 및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안산 소재 지역조직을 방문하여 연구개발 현황을 점검하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전기연 안산본부는 전력 정보통신기술 및 융복합 의료기기 기술 개발과 함께 전기기기 시험·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생기연 안산 융합기술연구소는 첨단로봇·제조 분야를 중심으로 제조공정 최적화 로봇시스템 개발 등 다양한 기술개발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양 기관은 안산 강소연구개발특구의 기술핵심기관인 한양대학교 에리카(ERICA) 캠퍼스와 함께 기술사업화 전주기 원스톱 플랫폼을 구축하여 기업이 원하는 기술지도·시제품제작·인증 등의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용홍택 차관은 연구자들과의 간담회를 갖고 그 간의 주요 연구개발 사업 성과와 향후 연구개발 계획에 대해 논의한 후 연구실을 방문하며 현장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였다. 이날 용홍택 차관은 “안산 강소특구에 소재한 연구기관인 만큼 지역특화분야인 정보통신기술 융복합부품 관련 기술개발 및 기업지원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하면서, “지금까지 축적된 연구역량 및 우수 기반시설을 바탕으로, 첨단기술이 지역특화분야에 접목되어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견인하는 지역혁신 생태계 조성에 힘써 달라.”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