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 서구, ‘국제 지식재산권 분쟁’ 대응 컨설팅 지원 나서

미리 준비하고 효과적으로 대처하는 ‘지식재산권 분쟁’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3/23 [11:21]

인천 서구, ‘국제 지식재산권 분쟁’ 대응 컨설팅 지원 나서

미리 준비하고 효과적으로 대처하는 ‘지식재산권 분쟁’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3/23 [11:21]

인천 서구가 관내 중소기업 대상 ‘특허, 상표, 디자인 등 국제 지식재산권 분쟁 대응 전략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서구와 특허청의 공동 지원으로 인천상공회의소 인천지식재산센터가 수행하며 분야별 전문인력이 기업과 컨설팅을 통해 맞춤형 전략을 제공하며 그에 따른 소요 비용 일부를 지원하는 내용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기업은 전문지식 없이 대응하기 어려운 해외 지식재산권 분쟁으로 인한 피해를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최소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구 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특허대응전략 지원비용은 사업별 최대 2천만~1억 원 범위이고, ▲상표대응전략 지원비용은 사업별 최대 1천만~4천6백만 원 범위에서 지원한다.

 

서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이 적극적으로 이루어지길 바라며, 국제 지식재산권 확보를 통해 기업경쟁력이 강화되고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이 해외시장에 진출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국제 지식재산권 확보가 기업경쟁력으로 이어지고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서구 기업지원일자리과나 인천지식재산센터로 문의하거나 서구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사업 신청은 국제 지식재산권 분쟁 정보 포털에서 신청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