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논산시,시민에게 신뢰받는 ‘부패 제로, 청렴 논산’구현 박차

공직자 부조리 익명신고시스템‘헬프라인’운영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4/14 [10:35]

논산시,시민에게 신뢰받는 ‘부패 제로, 청렴 논산’구현 박차

공직자 부조리 익명신고시스템‘헬프라인’운영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4/14 [10:35]

논산시가 부정부패 근절을 통한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공직자 부조리 익명신고시스템인 ‘헬프라인’을 도입·운영 중이다.

 

‘헬프라인’은 외부 전문기관 사이트와 연계해 운영하는 익명신고시스템으로, 신고자의 IP 추적방지 및 로그파일 자동 삭제 등의 기능을 통해 신분 노출에 대한 부담을 없앴다.

 

내부공무원이면 누구나 별도 회원가입 없이 신고가 가능하며, 내부행정망인 새올행정시스템, 스마트폰 등을 이용해 헬프라인에 접속하면 된다.

 

신고대상은 ▲직무관련 금품·향응 수수 ▲직장 내 성희롱·갑질 ▲부당한 업무지시·예산집행 등 각종 부패행위 등이며, 논산시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개선방안등의 의견 제출도 가능하다.

 

접수된 신고서는 실시간으로 담당자에게 전송되며. 신고자는 신고 시 부여받은 고유번호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처리결과를 확인하고 답글을 통해 담당자와 의사소통할 수 있다.

 

시는 그동안 신분노출에 대한 우려로 공익제보에 주저하던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제보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된 만큼 공직기강 확립과 청렴도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부패 신고문화에 대한 인식변화와 함께 조직 내부의 문제점을 조기에 발견·개선하여 시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행정을 구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