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 제9기 서천군 도시재생대학 수료식 진행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4/14 [10:30]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 제9기 서천군 도시재생대학 수료식 진행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4/14 [10:30]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이 지난 13일 한산면주민자치센터에서 수료생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제9기 서천군 도시재생대학(기초과정)’의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번 제9기 도시재생대학(기초과정)은 2022년 도시재생 예비사업이 한산면으로 선정됨에 따라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지난 1월 12일부터 4월 13일까지 총 8주에 걸쳐 매주 1회 운영됐다.

 

예비사업을 통해 마을 자산 활용 콘텐츠 개발, 한산STAY 상품 기획 및 시범 운영, 축제 연계 프로그램 상설화 시범 사업 등 3개의 도시재생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도시재생대학에서 △도시재생의 이해 △도시재생과 주민 참여 △콘텐츠 발굴의 이해와 사례 △유사사례 현장답사 △대상지 현황 △단위사업 디자인 워크숍 등 이론 교육과 워크숍이 진행됐다.

 

수료식에서 김성관 서천군수 권한대행은 “이번 도시재생대학을 통해 예비사업의 내용이 더욱 구체화되고 주민들의 멋진 아이디어가 다수 발굴됐다”며 “주민들을 위한 예비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도시재생대학의 한 수료자는 “도시재생대학 수업을 통해 무심코 지나쳤던 우리 동네를 관심 있게 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배움을 실천하여 도시재생사업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