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교육지원청은 4월 13일 2022년 서산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위원을 위촉하고 협의회를 개최했다.
서산교육지원청은 체육인성건강과장 임광섭을 단장으로 관내 서산경찰서 여성청소년과 소장, Wee센터 교사, 충남장애인부모회 사무국장 등 전문가 그룹으로 구성된 12명의 위원을 장애학생 인권지원단으로 위촉했다.
위촉식에 이어 진행된 협의회에서는 2022년 장애학생인권지원단의 사업에 대해 협의했다. 인권지원단에서는 수시로 더봄학생을 선정하여 더봄학생들을 지원할 수 있는 지원방안에 대해 함께 협의하고 특별지원이 필요할 경우 각 전문가들의 도움이 어떻게 적용될지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하였다.
인권지원단은 교육현장의 장애학생 인권지원 활성화를 통한 장애학생 인권보호 및 인권침해를 예방하여 장애학생의 행복한 학교 교육 실현을 돕기 위하여 구성된 단체이다. 인권지원단은 정기현장지원, 특별지원 등을 제공하여 장애학생들의 인권보호 및 인권침해를 예방할 예정이다. 임광섭 인권지원단장은 “장애학생들의 인권을 보호하고 증진시키기 위해서는 개인뿐만이 아니라 지역사회의 전문가가 함께 힘써야한다”며 서산 장애학생 인권지원단의 적극적인 활동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