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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산군, 청렴행정 대책 마련 공직자 전화친절도 평가

수신 신속성, 업무처리 적극성, 응대 태도 등 8개 항목 조사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4/15 [10:28]

금산군, 청렴행정 대책 마련 공직자 전화친절도 평가

수신 신속성, 업무처리 적극성, 응대 태도 등 8개 항목 조사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4/15 [10:28]

금산군은 청렴도 향상을 위한 맞춤형 대책 마련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전화친절도 평가에 나선다.

 

이번 평가는 오는 18일부터 29일까지 외부 전문기관 전문 모니터링 요원이 전화를 걸어 전화 수신의 신속성, 업무처리 적극성, 응대 태도 등 8개 항목을 조사한다.

 

군은 이번 조사를 통해 공직자 민원 대응 수준을 객관적으로 점검하고 민원 응대에 취약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개선한다는 복안이다.

 

군 관계자는 “공직자의 기본 덕목 중의 하나인 친절도 향상을 위해 이번 평가가 추진된다”며 “앞으로 청렴한 모습을 군민께 보여드릴 수 있도록 관련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투명하고 청렴한 공직사회 조성을 위해 올해 △부당한 예산집행 실태조사 △청렴문자 발송 △민원 만족도 조사 △청렴문학 공모전 등 시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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