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주산지 일관기계화 사업’ 장기임대 농업기계 전달‘밭’ 작물 기계화 촉진... 농업 생산성 향상과 경영비 절감 기대
음성군 농업기술센터는 15일 금왕읍 우등콩 작목반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밭작물 주산지 일관기계화 장기임대용 농업기계를 전달했다.
‘주산지 일관기계화 사업’은 밭농업 기계화율을 촉진하기 위해 밭작물을 파종에서 수확까지 할 수 있는 농업기계를 구입, 이를 주산지 작목반, 영농조합법인 등에 내구연한 동안 ‘농업기계화촉진법’에서 정한 임대료로 장기 임대하는 사업이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금왕읍 특산작물인 콩 생산의 기계화를 위해 콤바인과 파종기 등 10종의 농업기계 11대를 구입했다.
이에 따라 다양한 농작업은 물론 시기적절하게 농업기계를 투입할 수 있어 농업 생산성 향상과 경영비를 절감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작목반 회원뿐 아니라 주변 농가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순찬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농가의 농업기계 구입 부담이 줄어들어 농가 경영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며 “주산지 일관기계화 같은 사업을 통해 앞으로도 농업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