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괴산 버섯랜드 재개장식 ‘희망?나눔?어울림’ 개최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4/17 [17:40]

괴산 버섯랜드 재개장식 ‘희망?나눔?어울림’ 개최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4/17 [17:40]

충북 괴산군 청천면에서 지난 16일 ㈔괴산버섯랜드사업단이 주최한 괴산 버섯랜드 재개장식 ‘희망?나눔?어울림’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주민, 관광객 등 3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천면 소외계층 물품전달식 △후원결연식 △청천면 100세 이상 어르신께 버섯세트 증정 △청천면 마을회관에 선풍기 기부 △축하가수공연 등 다채로운 내용의 행사가 진행됐다.

 

아울러 괴산 로컬푸드 판매, 문화체험관 운영(공예체험 등), 버섯전시관 관람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펼쳐지면서 지역주민은 물론 관광객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었다.

 

괴산 버섯랜드는 유통센터, 전시관, 광장, 가공센터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버섯 유통과 버섯가공식품 생산이 포괄적으로 이루어지는 버섯 유통의 거점지로서 자리매김할 괴산의 대표적인 랜드마크이다.

 

정근우 ㈔괴산버섯랜드사업단 회장은 “이번 괴산 버섯랜드 재개장식은 단순한 행사의 의미를 넘어 버섯랜드와 지역주민의 화합의 장이 되고, 관광객들에게는 버섯랜드를 더욱더 알리는 기회가 돼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매우 만족스러운 행사였다”고 말했다.

 

한편, 괴산 버섯랜드에서는 로컬매장 생산자교육, 가을철 전국단위 자연산 버섯 경매를 추진해 지역상인들과 함께 성장해 나가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전시관 어린이 체험프로그램 개설, 매주 버섯광장 야외 클래식 공연, 7월 야외수영장 개장을 추진하는 등 버섯랜드 이용객 유치에도 힘쓰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