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우리 ‘한식구’될래요 - 동부창고 푸드랩 한식구 참여자 모집음식 만들기부터 커뮤니티까지 자발적 한식구 되기 프로젝트
청주 1인 가구 비중 34.1% 시대(2021년 기준), ‘나 혼자 산다’에 지친 이들을 위한 자발적 ‘한식구’ 되기 프로젝트가 시작됐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18일부터 오는 28일까지 ‘한식구’가 될 청주 1인 가구 청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주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동부창고의 34동에 위치한 푸드랩 활성화를 위해 마련한 이번 프로그램은 요리를 비롯해 라이프 스타일과 일상 등 참여자들이 제안하는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하며 공감대를 형성하는 커뮤니티에 초점을 맞춘 것으로, 청주에 거주중인 만 19세에서 만 39세까지의 1인 가구 청년이 대상이다.
모두 8명을 모집하며, 프로그램은 5월부터 6월까지 8주간 주 1회 3시간씩 동부창고 푸드랩에서 진행한다.
푸드아트 심리상담 분야에서 활동해온 신수진 강사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한식구’프로젝트의 수강료는 무료이며, 공유 활동비와 식재료 구입비용 등은 참여자 부담이다. 나 혼자 사는 삶도 만족하지만 가끔씩은 8명 대가족 속에서 시끌벅적 ‘한식구’의 즐거움과 유대감을 느껴보고 싶은 1인 가구 청년이라면, 오는 28일까지 동부창고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프로그램-신청하기-한 식구 프로그램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