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품바재생예술체험촌은 품바 콘텐츠사업의 하나로 ‘음성품바축제’의 캐릭터를 활용한 머그컵 100점을 만들어 19일 음성지역자활센터에 전달했다.
체험촌은 품바를 이용한 체험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음성품바축제’의 대표 캐릭터인 품바와 품순, 귀동 할배 이미지를 활용하고 ‘품바축제’ 홍보를 위한 문구와 품바재생예술체험촌 로고를 이용해 머그컵을 꾸몄다.
익살스러운 품바 캐릭터와 글씨, 아기자기한 이미지를 담아낸 머그컵은 커피숍을 찾는 손님들에게 재미와 새로움을 선사하리라 기대 된다.
또한 ‘자원재활용법’에 따라 일회용품 사용 규제 조치에 대한 방안으로 음성지역자활센터 근로 사업의 하나인 카페 사업단에 머그컵을 전달해 품바재생예술체험촌과 음성품바축제 홍보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박용훈 음성지역자활센터장은 “독창성 있는 품바 머그컵을 사용함으로써 카페 분위기도 전환하고 음성군을 홍보할 수 있어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강희진 운영대표는 “음성품바축제를 홍보도 하고, 다회용품 사용 권장기간에 맞춰 환경까지도 생각해 보는 계기였다”고 말했다.
이번에 전달한 머그컵은 △품바재생예술체험촌 내 ‘카페 품바’를 비롯해 △군청 내 ‘커피향기’ △국가기술표준원 ‘공감플러스 카페’ △한국소비자원 ‘마이커피 카페’에서 이용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