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개소 6주년을 맞은 청주365민원콜센터에 광역 및 지방자치단체의 벤치마킹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4월 19일 경남도청 콜센터 담당 직원 및 상담사 등 8명이 청주365민원콜센터를 방문하여 콜센터 상담시스템, 업무체계 구축 및 상담사 교육 등 콜센터 운영 전반에 대해 견학하고 운영방안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감정노동자인 상담사 스트레스 해소 프로그램 및 악성민원 대응 매뉴얼 등 최상의 민원서비스 실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논의했다.
그 외에도 상담에 필요한 업무매뉴얼 정비 방법과 상담사와 부서 직원 간의 원활한 소통과 업무협조방안 등 최상의 민원서비스 실현을 위해 청주시만의 다양한 실무경험을 소개했다.
청주365민원콜센터는 2020년 악성민원 대응 시스템을 구축하여 각종 폭언으로부터 상담사를 보호하고 있으며 양방향 문자서비스를 운영하여 시민 편의를 증대하고 있는 등 민원서비스 개선에 앞장서 많은 공공기관의 벤치마킹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정에 대한 궁금한 사항과 시민 불편신고를 신 속·정확하게 해결하고, 시민과 소통하고 함께하는 콜센터가 되기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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