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태안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조한각·손진성)는 지난 19일 태안읍행정복지센터에서 태안읍 4개 중 ·고등학교 교직원과 함께‘꿈드림 장학금’전달식을 개최하고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꿈드림 장학금’은 미래의 희망인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한 협의체의 금년도 신규사업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청소년들을 응원하고 학비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시작하게 되었다.
태안읍 연합모금 후원금으로 마련된 이번 장학금은 총 480만원으로 학교장 추천을 통해 성실히 학업에 임하는 태안읍 저소득 중 ·고등학생 12명(중학생 6명 각 30만원, 고등학생 6명 각 50만원)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조한각 ·손진성 공동위원장은 “희망지기 청소년들의 소중한 꿈을 응원하고 학습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이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많은 금액은 아니지만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키워나가는데 작은 밑거름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태안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착한냉장고’, ‘사랑愛 보금자리’, ‘안부확인 요구르트 배달’ 등 태안읍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특화사업을 지속 추진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