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는 공공청소년수련시설인 공주시청소년꿈창작소가 올해 진행된 다양한 공모사업에 선정돼 약 4천만 원의 예산을 확보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들어 최근까지 선정된 공모사업을 살펴보면, 환경부의 사회환경 지원사업 ‘청소년환경실험실’을 비롯해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 부문 ‘꼬리에 꼬리를 무는 유해매체(꼬꼬유)’가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또한, 충남청소년진흥원의 청소년활동 우수프로그램 부문 ‘유스로컬크리에이터’ 및 자기주도형 봉사활동 부문 ‘목공 DIY’ 그리고 공주시 주말행복배움터 ‘미디어 기획단’ 및 인성교육 지원사업 등 총 6개 사업이 선정됐다.
공주시청소년꿈창작소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약 6천만 원의 예산을 확보했으며 지역 청소년들에게 더욱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공주시청소년꿈창작소 관장은 “공모사업에 선정된 프로그램을 통해 공주시 관내 청소년활동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하며 청소년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공주시청소년 꿈 창작소는 (사)한국BBS대전충남연맹 공주지회가 2020년 1월에 공주시로부터 수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공주시 청소년들을 위한 청소년활동 전문기관으로 월송동 꿈든솔 건물 2~3층에 위치하고 있다. 청소년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청소년 꿈 창작소 홈페이지를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