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예산군, 매헌 윤봉길의사 상해 의거 제90주년 기념 다례 행사 봉행

오는 29일, 윤 의사의 숭고한 충의정신 기리고 애국혼 후대에 전승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4/27 [09:20]

예산군, 매헌 윤봉길의사 상해 의거 제90주년 기념 다례 행사 봉행

오는 29일, 윤 의사의 숭고한 충의정신 기리고 애국혼 후대에 전승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4/27 [09:20]

예산군은 오는 29일 오전 10시 덕산면 소재 충의사에서 ‘매헌 윤봉길의사 상해 의거 제90주년 기념 다례 행사’를 봉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매헌 윤봉길의사 상해 의거 제90주년을 맞아 윤봉길의사의 숭고한 충의정신을 기리며 그 뜨거운 애국 혼을 후대에 길이 전승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헌관 분향·헌작 △축관 독축 △헌관 재배 △대통령 헌화 △유족대표 분향 △추모가 합창 △내빈 분향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진행되는 다례 행사인 만큼 간략하게 거행했던 지난 2년 동안의 행사와는 달리 ‘윤봉길의사의 추모가’를 충남도립국악관현악단의 연주와 예산군립합창단 합창으로 부르는 등 엄숙하고 장엄하게 치러질 예정이다.

 

또한 이 자리에는 도·군 단위 기관장, 유족 및 선양단체 회원, 주민 등 많은 이들이 윤 의사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기 위해 참석할 전망이다.

 

군 관계자는 “매헌 윤봉길의사의 상해 의거 제90주년을 맞아 대한독립을 위해 청춘을 나라에 바친 윤의사의 희생정신과 애국혼을 되새길 수 있는 자리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며 “윤 의사의 나라사랑 정신과 숭고한 뜻을 기리고자 이곳을 방문하는 분들께 불편함이 없도록 시설 정비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