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문화예술의 자존심 청주시립교향악단이 오는 7월 21일(목)에 열리는 제83회 기획연주회 ‘영 비루투오소’콘서트에 함께 할 협연자를 선발하기 위한 오디션을 개최한다.
이 오디션은 ‘영 비루투오소’를 통해 클래식 미래 꿈나무를 발굴하고 육성해 지역에서부터 전국의 음악을 전공하는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오디션은 5월 23일(월) 청주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실시하며, 모집분야는 관악, 현악, 피아노, 성악으로 전 분야에서 5명 내외 협연자를 선발한다.
특히, 이번 응시자격은 공고일 기준으로 청주 지역 초?중?고등학교 재학생 또는 대학교?대학원 졸업생과 본인 또는 부모가 청주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학생으로 만 30세 미만이면 응시할 수 있다.
응시원서 접수기간은 5월 11일 ~ 5월 13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접수를 받으며, 청주시립예술단 사무실로 방문접수(대리접수 가능) 또는 우편접수로 신청할 수 있다. 유광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는 “예술가로서 꿈을 키우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가장 큰 스승은 바로 무대 위에서의 경험이라 생각한다. 청주시 문화예술이 발전하고 융성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청소년에 대한 프로그램 지원과 확대가 필요하다. 이번 오디션을 통해 클래식을 전공하고 있는 청주지역의 많은 청소년이 관심을 갖고 도전하였으면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