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은 지난 28일 거창문화원에서 거창군 공무원 300명을 대상으로 ‘민원인의 유형에 따른 응대 및 악성 민원 대처요령’이란 주제로 친절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교육은 군민들의 행정기관에 대한 서비스 기대 욕구가 날로 높아지고 다양화되어 감에 따라 민원응대 수준을 향상시킴으로써 군민만족 감동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SM스피치아카데미 이수민 대표가 진행했으며, 내용은 △민원인의 유형에 따른 응대 △악성 민원 대처요령 △전화매너 등의 실무적인 주제로 이뤄졌다.
조정순 민원소통과장은 “최근 복합적이고 새로운 민원 유형이 증가하고 있고, 이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상대적으로 불만족하는 민원이 발생하고 있다”며, “공직자 친절 역량강화 교육의 지속적인 시행으로 친절 마인드를 함양하여 군민이 감동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거창군은 6월경 민원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힐링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으로 코로나19로 지친 공무원들에게 활력을 불어 넣어 더 나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