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울진군장애인복지관, 제42회 장애인의 날 ‘더함’ 이벤트 성황

장애인식개선 표어 공모전, 함께 사진 공모전, 차별용어 바꾸기, 영화감상제 실시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4/29 [15:26]

울진군장애인복지관, 제42회 장애인의 날 ‘더함’ 이벤트 성황

장애인식개선 표어 공모전, 함께 사진 공모전, 차별용어 바꾸기, 영화감상제 실시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4/29 [15:26]

울진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손정일)은 제42회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기념하여 진행한 ‘더함(더불어 함께)’ 이벤트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더함’ 이벤트는 장애인의 날을 알리고, 지역 내 장애인에 대한 선입견을 없애고자 마련된 행사이며, 2021년도에 이어 2회차를 맞이하였다.

 

이번 이벤트는 ▲장애인식개선 표어 공모전 ▲‘함께’ 사진 공모전 ▲일상 속 차별용어 바꾸기 ▲영화감상제 총 4개로 구성되었으며, 특히 장애인식개선 표어 공모전과 일상 속 차별용어 바꾸기는 울진 전 군민을 대상으로 하였다.

 

장애인식개선 표어 공모전과 함께 사진 공모전은 총 133건, 일상 속 차별용어 바꾸기는 306건이 응모되었다. 공모전의 경우 1·2차 심사를 통해 16개의 작품이 선정되었으며, 수상 작품은 복지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19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 영화감상제는 지역 내 장애인들에게 문화생활의 기회를 제공하며 이용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내었다.

 

손정일 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서 지역주민들이 장애인들에 대한 선입견들을 걷어내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며 이해와 배려로 더불어 함께 하는 사회가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전하며, “매년 다채로운 이벤트를 통해 장애인의 날 행사를 준비하려고 한다”며 향후 계획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