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2022년 작은공동체 지원공모사업 추진마을만들기지원센터 주민 주도 작은 공동체 활성화 지원
거창군은 주민 주도 마을만들기 활성화를 위하여 2022년도 ‘작은공동체 지원공모사업’을 추진한다.
거창군 마을만들기지원센터를 통해 추진하는 ‘작은공동체 지원공모사업’은, 자발적인 공동체 활동을 통한 지역 역량 강화와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공통 관심사를 가진 주민들이 직접 고민하고 실행하고자 하는 구체적인 활동에 대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사업은 관내 3인 이상의 주민 모임이나 공동체를 대상으로 씨앗, 새싹, 열매 등 3단계로 2~5백만 원까지 단계별로 신청할 수 있으며, 사업내용은 마을공동체, 문화예술, 교육, 경관 조성 등으로 심사를 거쳐 18개소를 선정 지원한다.
신청은 오는 5월 16일 월요일 오후 6시까지 거창군마을만들기지원센터에서 접수하며, 공모사업 관련 세부 사항은 거창군마을만들기지원센터 블로그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상준 마을만들기지원센터 위원장은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지역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통해 주민이 행복하고 살기 좋은 마을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