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창원시(석동정수장) · 한국수자원공사(반송정수장), 교집합 만들다.

낙동강 상수원수의 법정 수질검사 단일화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5/06 [11:32]

창원시(석동정수장) · 한국수자원공사(반송정수장), 교집합 만들다.

낙동강 상수원수의 법정 수질검사 단일화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5/06 [11:32]

창원시 석동정수장과 한국수자원공사 반송정수장은 “취수원에서 주남가압장까지 원수를 이송하는 도수관로가 동일하지만, 그 동안 상수원 수질검사를 각각 실시하는 것이 비효율적이라고 판단하여 수질검사 단일화와 원수 수질자료 공유를 모색하게 되었다.”고 한다.

 

창원시 석동정수장은 매년 한국수자원공사로부터 낙동강 원수를 16백만톤 이상 구입하여 정수처리공정과 실시간 수질관리를 통해 시민에게 최상의 수돗물를 공급하고 있다.

 

창원시 석동정수장에서 “원수를 공급하는 수도사업자)가 상수원관리규칙에 따라 원수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있다면 원수를 공급받는 수도사업자은 별도의 원수 수질검사를 실시할 필요가 없다”라는 환경부의 유권해석을 받은 후 협의를 신속하게 진행하였다.

 

그리하여 한국수자원공사 반송정수장에서 실시하는 수질검사 결과로 단일화하였고, 한발 더 나아가 현재 한국수자원공사 반송정수장에서 관리하는 취수원 수질자동측정기(TMS) 자료를 실시간으로 창원시 석동정수장과 공유할 수 있게 되었다.

 

김상운 창원시상수도사업소장은 “시민에게 항상 양질의 수돗물을 공급하고, 행정효율 향상을 위해 적극 협조하는 한국수자원공사에 감사를 표하며, 향후에도 시민의 편익과 효율적 상수도시스템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