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승마공원, 제100회 어린이날 맞아 무료 승마체험 실시직접 말을 타니 재미있어요! 승마에 푹 빠진 어린이들
함안군 승마공원은 제100회 어린이날을 기념해 지난 5일 ‘무료 승마체험’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가족 방문객 14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후 오랜만의 가족나들이에 어른과 아이들 모두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이번 행사는 240m 코스를 말을 타고 돌아보는 승마체험과 당근 먹이주기체험으로 실시됐으며, 어린이들에게 볼거리 제공을 위해 포니, 당나귀, 조랑말 등 다양한 종류의 말도 선보였다.
이번 승마체험에 참석한 어린이들은 말을 만져보고 먹이를 주며 정서적 교감을 나누고, 직접 말을 타고 나아가며 두려움을 극복하고 자신감을 갖는 소중한 경험을 했다.
또한 행사진행을 위해 함안군 승마협회 회원들도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말 끌기 등 행사운영에 큰 도움을 주었다.
동생과 함께 말을 타러 온 조 모 어린이는 “동물원에서 말을 보기는 했지만 이렇게 타보니까 신나고 더 재미있다”며 즐거워했다. 승마공원 관계자는 “이번 승마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이 승마에 대해 친근함을 느끼게 되어 보람을 느꼈다”며 “승마의 대중화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