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구룡포청소년수련원, 청소년들을 위한 ‘진로 찾기’ 프로그램 운영진로골든벨 통해 직업 탐색...자연체험활동, 협동활동 2가지로 나눠 진로선택활동 체험
구룡포청소년수련원은 지난 3일, 4일 2일간 신흥중학교 3학년 200명을 대상으로 자신의 성격과 흥미에 맞는 직업을 탐색해보는 ‘진로찾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활동 환경, 지도자, 활동 프로그램이 일정 조건 이상일 때 국가에서 인증해주는 국가 인증 프로그램으로 운영됐으며, 진로골든벨을 통해 직업을 탐색하고 직업의 종류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 진로선택활동으로 자연체험활동(숲체험), 협동활동(공동체활동) 2가지 활동을 나눠 체험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야외에서 활동하고 여러가지 게임을 하면서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가 된 것 같아 즐거웠다”며, “골든벨을 하면서 몰랐던 직업의 종류와 세계를 알게 돼 흥미로웠다”라고 말했다.
포항시청소년재단 윤영란 상임이사는 “진로찾기 프로그램을 통해 여러 직업군을 탐색하고 청소년이 가진 진로 고민이 잘 해결되길 바란다”며, “포항시청소년재단은 청소년들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수련원 이용과 각종 활동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는 전화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