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여성단체협의회는 밀양시성가족상담소와 함께 ‘2022 밀양시 청소년 양성평등 · 폭력예방 UCC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밀양시 양성평등기금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들이 직접 양성평등과 폭력예방을 주제로 영상콘텐츠를 제작함으로써 양성평등 문화 인식과 학교폭력·가정폭력 등 각종 폭력예방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밀양시 관내 초·중·고교생 학생이면 팀, 동아리, 개인 모두 공모가 가능하다.
공모 작품은 30초~5분 이내 노래, 율동, 상황극 등의 영상물로 오는 6월 24일까지 이메일이나 밀양시성가족상담소로 직접 방문 접수할 수 있으며, 전문가 심사를 통해 7월 중 수상작을 선정하게 된다.
수상자에게는 대상 1팀(명) 30만원, 최우수상 1팀(명) 20만원, 우수상 2팀(명)과 장려상 3팀(명)은 각 10만원, 총 7팀(명)에게 100만원 상당의 상금을 지급하며, 입상자 전원 관내 문화탐방 인센티브도 제공될 계획이다.
수상작으로 선정된 콘텐츠는 양성평등 문화 확산 및 폭력예방 홍보를 위한 행사 등에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밀양시여성단체협의회 백정화 회장은 “코로나 시기에도 불구하고 작년 UCC 공모전에 22팀이라는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해 성황리에 잘 마쳤는데, 올해도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하여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바람직한 양성평등 문화와 폭력 예방에 대한 공감대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공모전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밀양시성가족상담소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