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창원특례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그룹 인터뷰(FGI) 진행

현장전문가, 시민대상으로 지역사회보장 추진전략 심층 논의 및 의견수렴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5/10 [15:41]

창원특례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그룹 인터뷰(FGI) 진행

현장전문가, 시민대상으로 지역사회보장 추진전략 심층 논의 및 의견수렴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5/10 [15:41]

창원특례시는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및 추진전략 설정을 위해 10일 오후 3시 시청 스마트회의실에서 그룹인터뷰 조사(FGI)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시는 창원복지재단 정책연구팀을 중심으로 복지현장 전문가와 시민을 대상으로 사회보장 욕구에 대한 의견수렴과 지역사회보장계획 추진전략에 대한 심층적 논의를 위해 오는 17일까지 4회에 걸쳐 분야별 그룹 면접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늘 회의는 여성·아동분야 전문가와 시민 8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분야별 지역복지 욕구와 문제에 대한 의견수렴과 함께 향후 창원시에서 추진해야 할 정책의 방향과 핵심과제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이번 FGI 그룹회의와 4월에 진행한 시민기획단 비전회의 결과를 토대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추진전략을 설정할 계획이며, 향후 사업추진 담당 공무원, 현장 전문가, 시민들의 지속적인 의견수렴을 통해 오는 9월까지 최종 지역사회보장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이선희 복지여성보건국장은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지역의 복지 현안과 특성, 시민들의 복지욕구 등에 대한 정확한 진단이 가장 중요하다”며, “다양한 의견수렴 방식을 통해 살기좋은 창원특례시, 체감 할 수 있는 복지정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