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다시보고! 팔고! 나누고! 함께해요 ‘포항 벼룩시장’

8월 혹서기 제외, 10월까지 매월 둘째 주 토요일 진행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5/10 [15:57]

다시보고! 팔고! 나누고! 함께해요 ‘포항 벼룩시장’

8월 혹서기 제외, 10월까지 매월 둘째 주 토요일 진행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5/10 [15:57]

(사)포항시자원봉사센터는 2013년 1회 벼룩시장 개장을 시작으로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에 힘입어 10년 째 ‘포항 벼룩시장 교환장터’를 운영해오고 있다.

 

포항시민이라면 누구나 포항 벼룩시장 교환장터에 참여할 수 있으며, 물건의 자원순환으로 생명을 연장해 필요한 이웃에게 재사용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또한, 토요일 주말 장터를 개장함으로써 가족단위로 참여해 건전한 여가문화 체험의 장을 마련하고자 하며, 참가한 판매자들의 수익금 일부를 자율기부함으로써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한다.

 

벼룩시장은 8월 혹서기를 제외한 10월까지 매월 둘째 주 토요일 총 6회기로 진행 될 예정이며, 참가자 중 상업적인 목적을 가지고 물건을 판매하는 분이나 판매가 불가능한 품목을 판매하는 분에게 제한을 두고 있다.

 

신발류와 같은 과반수의 동일품목, 새상품, 판매하던 재고상품, 화장품 또는 귀걸이와 같은 피부에 닿는 물품, 음식물, 동·식물, 의약품류, 칼과 라이터 가스, 유류 등 위험한 물품, 담배와 19세 이상 성인음란물 등의 성인물품, 불법복제 CD와 DVD, 상업적 목적으로 판매되는 가짜 명품 혹은 지나친 고가 물건은 판매불가 물품으로 제한을 두고 있다.

 

판매자 참가 신청은 매월 1일 1365자원봉사포털 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접수로 참여가 가능하며, 오는 14일 포항 영일대해수욕장 바다시청 앞에서 다시보고! 팔고! 나누고! 함께해요 ‘포항 벼룩시장 교환장터’를 운영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