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성군가족센터, 유아기 부모 역할 지원 프로그램 시행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5/11 [09:47]

고성군가족센터, 유아기 부모 역할 지원 프로그램 시행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5/11 [09:47]

고성군가족센터는 5월 10일부터 31일까지 매주 화요일, 센터 다목적실에서 관내 만 3세부터 만 6세까지의 자녀와 어머니 20명을 대상으로 유아기 부모 역할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 ‘맘키즈 오감 미술 놀이터’를 실시한다.

 

‘맘키즈 오감 미술 놀이터’는 아이와 어머니가 함께 미술 활동을 하며 부모-자녀 간의 관계를 향상해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한 것이다.

 

특히 지난해 진행된 모자(母子) 상호작용지원 프로그램 참여자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이며 재참여를 요구도가 높아 기획됐으며, 만 3세부터 만 4세까지와 만 5세부터 만 6세까지 반을 나눠 각 4회기로 진행할 예정이다.

 

△1회기 ‘말랑말랑 개구리 알’는 재료 탐색을 통한 시각·촉각적 자극과 물감 놀이 △2회기 ‘컬러 습자지 놀이’는 가벼운 습자지를 이용한 신체 놀이 △3회기 ‘바스락 바스락 색깔 비닐 놀이’는 컬러 비닐을 이용한 동적 활동과 소근육 발달 조형물 만들기 △4회기 ‘나무의 사계절’은 시각 자료를 통해 사계절을 인지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계절 나무를 표현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모자(母子)가 공감하고 소통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혜숙 복지지원과장은 “유아기 자녀와 부모 간 상호작용은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의 기초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부모와 자녀 간 상호작용을 상승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꾸준히 지원해 건강한 가정을 육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