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해시, 선진 옥외 광고 문화 조성에 앞장서다

읍면동 담당자의 광고물 업무 역량 강화 및 불법광고물 정비를 위한 유기적 협조체계 구축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5/11 [09:30]

김해시, 선진 옥외 광고 문화 조성에 앞장서다

읍면동 담당자의 광고물 업무 역량 강화 및 불법광고물 정비를 위한 유기적 협조체계 구축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5/11 [09:30]

김해시는 지난 10일 각 읍면동 옥외광고물 업무 담당 공무원 19명을 대상으로 ‘2022년 옥외광고물 업무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였다.

 

김해시의 옥외광고물 업무의 허가 사항은 시 본청, 신고 사항은 읍면동에서 담당하고 있음에 따라 읍면동 담당자의 옥외광고물에 대한 기본 개념을 확립하고 불법 광고물에 대한 이해를 통해 관련 업무의 전문성과 역량을 높이기 위해 이번 교육을 실시하게 되었다고 한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옥외광고물 법령 해설 △허가·신고 유형 △불법 광고물 사례 및 정비 요령 등으로 진행하였고, 특히 효율적인 업무 처리를 위한 불법 광고물 처리 매뉴얼을 공유함으로써 불법 광고물에 따른 일관적이고 즉각적인 민원 대처가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불법 광고물 단속 관련 업무수행에 따른 애로 사항 청취, 우수 읍면동 인센티브 제공 등 유기적인 소통을 통해 선진 옥외광고 문화 정착을 위한 시와 읍면동 간의 협업 체계를 더욱 강화한다고 한다.

 

김해시 관계자는 “옥외광고물 법령이 복잡하고 도시미관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광고물 업무 담당자 실무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함으로써 쾌적하고 안전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고 올바른 광고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