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이 전통시장에 활력을 더하기 위해 진행한 온라인 장보기 행사가 시장 상인은 물론 이용객의 호평을 받으며 마무리 됐다.
군은 지난 6일부터 10일까지 산청시장과 덕산시장, 단성시장 장날에 맞춰 ‘봄 맞이 장날 장보기 라이브 커머스’ 행사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또 7일,8일에는 남사예담촌에서 열린 산청군공예협회 작품전 및 공예품판매체험행사 라이브 커머스 이벤트도 가졌다.
이번 이벤트는 전통시장의 매출 증대 뿐 아니라 남사예담촌의 아름다운 모습도 함께 소개해 상인들은 물론 시청자들의 큰 관심을 얻었다.
참여자들의 호응은 실제 판매수익으로 이어졌다. 군은 이번 전통시장 라이브 커머스 행사를 통해 5일 간 약 1400만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방송 누적 시청자 수는 5400여명을 기록했으며, 특히 시장 내 맛집과 점포 이용객도 늘어 산청군 홍보에도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라이브 커머스에 참여한 한 상인은 “온라인 판매가 크게 증가하는 시대 흐름에 맞춰 인터넷 방송을 통해 물품을 판매하는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었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시장 방문객이 줄어 어려움을 겪었는데 이번 라이브 커머스로 매출도 늘고 시장도 홍보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산청군은 경남도가 추진하는 ‘2023년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공모’ 선정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해당 공모사업은 전통시장의 노후화된 시설을 개선, 안전사고 예방과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한 것이다.
공모에 선정되면 시장 진입도로, 시장 내 도로 및 화장실, 비·햇빛 가리개, 휴게공간, 고객안내센터 등 편의시설과 전기·가스·소방·화재방지 등 안전시설, 시장건물 또는 시설물의 보수·수선 등을 지원 받는다. 산청군은 지난해 시설현대화 사업으로 단성시장 노후전선 정비 공사 및 공중화장실 신축공사를 시행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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