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함양군, 밤나무해충 항공방제 신청 접수

5월말까지 접수 7~8월 중 시행 예정, 저독성 약제 선정 타 산업 피해 최소화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5/11 [13:51]

함양군, 밤나무해충 항공방제 신청 접수

5월말까지 접수 7~8월 중 시행 예정, 저독성 약제 선정 타 산업 피해 최소화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5/11 [13:51]

함양군은 산림의 주요 소득자원인 밤 생산 증대를 위하여 함양읍과 9개 면을 대상으로 5월 2일부터 5월 31일까지 밤나무해충 항공방제를 신청 접수한다. 밤나무 해충 항공방제는 오는 7월~8월 중 시행한다.

 

이번 항공방제는 밤나무종실 가해 해충인 복숭아명나방을 방제하기 위하여 실시하는 것으로 사용약제는 PLS(농약허용기준 강화제도) 허용기준에 적합한 저독성 약제를 선정하여 타산업 피해를 최소화 하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방제 기간 동안 주의사항으로는 농약에 의한 피해 발생 최소화를 위하여 산나물채취·임산물 건조 금지, 장독대 개방 금지, 축산 및 양봉농가의 보호 조치 등 방제 시작 전 주민들의 적극적인 이해와 협조의 안전조치가 필요하다.

 

밤나무해충 항공방제 신청은 함양군내 사업대상지 관할 읍·면 사무소에서 신청서 접수를 받고 있으며 산주가 직접 신청하면 된다.

 

산림녹지과 관계자는 “항공방제 특성상 우천과 헬기 운항 사정에 따라 일정 변경사항이 발생될 수 있으므로 마을방송과 방제일정 안내에 주의를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